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a8 2018 블루 개봉기

갤럭시A8 2018 블루 개봉기


오래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5가 얼마전에 죽어버려서 이번에 새로나온 갤럭시A8을 구입했습니다. 준 프리미엄 급이로 갤럭시 S시리즈보다는 낮은 성능이지만 노트5를 사용하다보니 제가 폰으로 게임도 안하고 기본적인 기능만 주로 사용해서 굳이 플래그십으로 갈 필요가 없어서 적당한 가격의 A시리즈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삼성 스마트폰을 선택한건 계속 쓰던 인터페이스가 편하기도 했지만 완성도와 그래도 괜찮은 업데이트, 삼성페이 그리고 스마트워치도 갤럭시 기어를 사용해서 이번에도 삼성 스마트폰을 선택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하얀 박스에 A8이라고 파란색으로 심플하게 적혀있습니다. 출고가는 59만9천원 정도고, 간단하게 제품 스펙을 소개하겠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급속충전기와 케이블, 번들이어폰, 케이스, 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서 그런지 간단한 구성입니다.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케이스는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하고 있네요~


한국에 출시된 색상은 블루, 블랙, 골드 세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블루로 구매했는데 메탈 부분은 골드입니다. 약간 로즈골드 느낌도 나는 골드네요.  무난한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블랙이 제일 괜찮아 보였습니다. 


노트8 의 블루랑은 다르게 노트7의 블루느낌이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3.5파이 단자는 다행히 잘 있었고 충전단자는 USB C타입입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이 카메라 아래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카메라는 1600만 화소(F1.7) 카메라가 있습니다. 손떨림 방지는 들어가있지 않고 전작식 손떨방인 EIS가 들어가 있지만 동영상에서만 작동한다고 합니다. 

밝은곳에서는 잘 나오지만 어두운 곳에서는 갤럭시S 시리즈에 비교해서 많이 뭉개지는편 입니다.


스피커는 특이하게 오른쪽 전원버튼의 윗쪽에 달려있는데 가로모드로 게임을 할 때 손가락으로 자주 가려져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카메라 촬영할때는 촬영음을 손가락으로 가려서 줄이기 편했습니다. 


갤럭시A8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인 전면 듀얼카메라! 전면카메라로 라이브포커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8 2018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주로 하는분들에겐 맞지 않겠지만 저처럼 카톡이나 인터넷이나 게임을 제외한 어플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겐 부족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게임 성능이 전혀 못할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성능에 비해 약간 애매한 가격인 59만원이 단점이긴 하지만 스펙=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저는 갤럭시A8을 선택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